본문 바로가기
BEST 여행

정선여행 가볼만한 곳 BEST 3

by 톡스™ 2020. 7. 8.
728x90

정선여행 가볼만한 곳 BEST 3

@병방치 스카이워크

 

해발 583m 절벽에 강화유리를 깔아서 만든 길이 11m 의 U자형 구조물인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 사이에 위치해있다. 정선의 대표적인 명소 동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오랜 세월동안 동강의 물살에 의해서 암석과 지면이 깎이면서 한반도의 모양을 띄게 된 밤섬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강화유리 너머로 바라보는 동강은 하늘 위를 걷는듯한 기분이 들기 때문에 아찔하면서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동절기와 하절기의 마감 시간이 다르고 당일 기상 여건에 따라서 관람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애완동물은 출입이 불가하다. 스카이워크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 겨울철에는 근처에서 눈썰매를 탈 수 있다. 그리고 짚와이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명소이다.

■ 병방치 스카이워크
■ 주소: 강원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 전화번호: 033-563-4100

 


 

@정암사


한국의 무릉도원이라고 일컬어지는 정선 그 중에서도 민족의 정기가 어려있는 태백산의 일부인 함백산에 위치한 정암사이다. 신라 선덕여왕 14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한 절로 천연기념물 제 73호인 열목어서식지를 비롯해서 문수전, 관음전 같은 공간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장율사는 당나라 유학시절 큰스님인 문수보살을 친견한 후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가지고 귀국했다고 한다. 이후 5개의 적멸보궁을 지어 석가의 진신사리를 모셨는데 그 중에 하나가 정암사이다 (5대 적멸보궁은 양산 통도사, 평창 상원사, 인제 봉정암, 영월 법흥가 그리고 정암사이다) 정암사 뒷편의 산에 있는 수마노탑은 최근에 국보로 승격되었다. 수마노탑은 돌을 벽돌처럼 반듯하게 잘라서 쌓은 7층짜리 석탑으로 높이는 약 9m 이다. 정암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석가의 진심사리를 모시기 위해 지어진 적멸보궁 뒤쪽 급경사 비탈에 축대를 쌓아만들었다. 숙종 시대에 낙뢰로 부서졌다가 6년 뒤 증건하였다. 산 위로부터 경내로 흘러내리는 계곡물에는 물이 맑고 찬 곳에서만 자라는 천연기념물 열목어가 살고 있다. 

■ 정암사
■ 주소: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1410
■ 전화번호: 033-591-2469

 


 

@아우라지


우리나라의 수많은 종류의 아리랑 중에서 유일하게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정선아리랑의 본거지인 아우라지 이다. 북쪽에서 흐르는 거친 구절천과 남동쪽의 잔잔한 골지천이 만난다하여 아우라지라고 부른다. 주변의 경관이 아름답고 물이 맑다. 합수지점에는 아우라지 처녀상과 최근에 지어진 정자각이 있는데 여량 8경으로 꼽힌다. 강변 산책로를 거닐면서 초승달 모양의 구조물이 유명하며 돌로 만들어진 징검다리를 건너는 것도 또 하나의 추억이 된다. 평소 한적하고 잔잔한 분위기가 흐른다. 정선아리랑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동상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야영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는 오장폭포, 화암약수터, 항골계곡 등 다양한 관광지가 많다. 

■ 아우라지
■ 주소: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5리
■ 전화번호: 1544-9053

728x90

댓글